[머니플라자] SK증권 '공모주 퍼펙트 안정1호' 시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0면

◇ SK증권은 9일 공모주 전용 펀드인 '공모주 퍼펙트 안정1호' 시판에 들어갔다. 이 펀드는 전체 자산의 20%를 공모주 청약에, 나머지 80%를 우량채권과 기업어음(CP)에 투자한다. SK증권측은 "기관투자자 자격으로 청약에 참여하는 공모주 펀드에 가입할 경우, 개인 청약만 할때 보다 더 많은 물량을 배정받는 효과가 있다" 고 밝혔다. 최소 투자기간은 3개월로,가입후 3개월 이내에 환매 신청을 하면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내야 한다.

◇ 서울은행이 영화 '애나&킹' 의 주요 장면을 담은 스크린통장을 판매한다. 은행측은 고객 사은행사로 ▶서울지역 신규 가입고객 가운데 2백50명을 추첨해 영화 시사회에 초대하고 ▶2000년1월말 기준으로 통장식예금 1개월 평잔 30만원 이상인 고객 등 2천5백50명을 추첨해 보석함 등 영화속 소품을 증정한다.

◇ 주택은행이 10일부터 019 휴대폰을 통한 이동전화뱅킹 서비스를 실시한다.지금까지는 휴대폰으로 폰뱅킹을 이용하려면 은행의 콜센터로 전화한 뒤 음성으로 답변을 들었으나, 새로운 서비스는 휴대폰 화면을 통해 문자처리된다는 게 특징이다. 주택은행은 잔액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거래내역 조회.계좌이체 업무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019 휴대폰 가입자중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019LG텔레콤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수수료는 월5천원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