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삼성전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 삼성전자는 6인조 남성 인기그룹 젝스키스의 로고와 벨 소리를 담은 '젝키폰' (사진)을 출시했다. 삼성은 젝키폰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젝스키스의 사진을 담은 목걸이.브로마이드.스티커 등을 준다.

◇ 삼원식품은 1백% 양조간장에 천연 원료로 맛을 낸 '다시마 양조간장' 을 내놓았다. 가격은 2백70㎖ 짜리가 1천2백원, 4백80㎖ 2천원, 8백40㎖ 2천8백원, 1.8ℓ 5천원.

◇ 레고코리아는 로켓 발사부터 달에 도착해 탐사하는 과정까지를 담은 '레고 시스템 스페이스 포트' 시리즈를 출시한다. 여섯가지 종류인 이 시리즈의 가격은 3천5백~11만5천원.

◇ 현대건설은 오만 체신청이 발주한 2천5백만달러 규모의 항만 준설 및 매립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공사는 소하르 항만개발 공사 3단계 중 2단계로 내년초 착공, 2001년 11월 완공예정.

◇ 롯데백화점은 연말 서울에서 정동진과 부산 송정을 열차로 여행하는 '새 천년 해돋이 밀레니엄 청룡열차' 행사를 연다. 롯데는 6~12일 서울.분당.부평.일산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천4백명을 초대할 예정이다.

◇ LG전자는 유선형 디자인의 VCR '참쉬운 비디오' (사진)를 출시했다. 이 비디오는 고객들이 화면에서 한글 도움말을 차례로 제공받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예약녹화 기능과 보고자 하는 녹화 프로그램의 녹화 시작점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녹화 시작점 찾기기능을 갖추고 있다.

◇ 한솔화학은 최근 행정자치부가 시행중인 새 주민카드 발급사업의 핵심 소재인 컬러필름 2차물량 공급업체로 선정돼 3천7백50만장의 필름을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