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백화점]교통수단 사고 모두 보상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교통수단 사고 모두 보상

◇ 프리미엄교통상해보험 (삼성화재) =국내나 해외에서 교통수단을 이용하던 중 사고를 당해 다치면 최고 6억원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 일반 교통사고 뿐 아니라 자동차.지하철.철도.선박.항공기 등을 타거나 내릴 때 당하는 사고도 보장대상이다.

기간은 3년짜리와 5년짜리가 있고 보험료는 기간.납입방식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개인계약은 2~3만원대,가족계약은 5~6만원대이다.

*** 불입금액 자유로운 신탁

◇ NEW프리미엄신탁 (외환은행) =1천원이상이면 금액에 관계없이 수시로 돈을 넣을 수 있는 신탁상품. 이자를 만기에 받을 수도 있고 매달 받아 쓸 수도 있다.

만기는 1년6개월이상 5년이하이지만 1년이 지나면 해약해도 중도해지수수료를 물지 않는다.

10월 평균배당률 12.24%.

*** 금리 낮춘 주택담보 대출

◇ 빅맨주택담보대출 세일 (국민은행) =거래실적에 관계없이 아파트나 단독 주택을 담보로 돈을 빌려 쓸 수 있는 상품. 9일부터 이자율을 우대금리에 3.05%포인트만 더한 13%로 대폭 낮춰 적용하는 금리 세일을 실시하고 있다.

개인은 최고 2억원, 중소기업은 5억원까지 빌릴 수 있고 만기는 3년이다.

*** 관리비 연체 해결 통장

◇ 국민아파트생활통장 (국민은행)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주민들이 함께 통장을 만들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대표자가 관리비를 받는 통장을 만들고 주민들이 그 통장으로 관리비를 자동이체하면 관리비가 연체될 경우 50만원까지 무보증으로 자동 대출을 해준다.

또 주민이 관리비 납부 통장을 만들면 1%포인트의 보너스 금리를 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