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V, 나쁜 남친 개조 프로젝트 '툴아카데미'방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케이블·위성TV 리얼 엔터테인먼트채널 QTV가 미국의 인기 프로그램 '나쁜 남친 개조 프로젝트-툴 아카데미(8부작)'을 지난 16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10시 방송한다.

'툴 아카데미'는 바람둥이 남자친구를 의미하는 ‘툴(Tool)’과 이들을 개조하는 사관학교를 의미하는 ‘아카데미(Academy)’라는 단어의 조합에서 나왔다. 생각 無, 개념 無, 거기에 배려심 無인 이른바 ‘3 無 ‘를 완벽하게 갖춘 남자친구를 모두가 선망하는 ‘엄친아’로 개조시키는 콘셉트다.

‘툴 아카데미’의 입학 후 거치게 되는 30일간의 집중 훈련의 과정을 통해 나쁜 남자가 ‘사랑’과 ‘연애’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자체를 바꾸게 되는 모습이 방송된다. 특히 자연스럽게 발생하게 되는 나쁜 남자들간의 긴장 구도 및 엄친아로 거듭나고자 하는 눈물 나는 노력들은 웃음과 눈물을 동시에 자아내게 하는 독특한 재미 요소.

지난주 1회 방송한 ‘툴 아카데미’는 속 썩이는 남자친구들을 미국 최고의 꽃남 선발대회 'Mr. Awesome'에 참여하는 것으로 속여 아카데미에 입학시키는 여친들의 스토리에서부터 시작했다.

툴 아카데미에서 구제 불능 남자들은 가차없이 탈락하는 운명의 순간을 맞게 된다. 이 과정 속에서 탈락자들의 여자 친구들은 남자친구와의 미래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하는 기회를 갖게 되기도 한다.

반면 최후의 1인으로 남게 되는 ‘완벽 개조남’과 그의 여자친구 커플은 10만 달러의 우승 상금을 거머쥐게 된다. 실제로 프로그램 마지막 회에서 승리한 커플은 결혼에 성공했다.

방송은 매주 목요일 밤 10시. (재방)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일요일 저녁 8시.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