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프오아카데미, 회계분야 실무중심 HRD교육 ‘짱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9면

HRD전문훈련기관 ㈜씨에프오아카데미가 회계분야 교육프로그램을 오는 8월부터 전국 6개 도시에서 실시한다.

이 기관은 ‘2009 핵심직무능력향상 지원사업’ 회계분야에 2개의 우수훈련과정이 선정되었다.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명은 ‘계정과목별 회계와 세무’와 ‘부가가치세·지출증빙의 세무관리’ 등 이다.

4년 연속 우수훈련 과정으로 선정된 씨에프오아카데미는 이번 ‘2009 핵심직무능력향상 지원사업’에서 기획 단계부터 다양한 수요조사를 통해 훈련대상자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반영했다고 밝혀왔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참여형 학습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 실사례 중심의 실무교육, 시뮬레이션, 그룹토론, 멀티미디어 활용학습 등이 준비되어 있다.

사후관리 서비스도 지원될 예정이다. 동영상 촬영을 활용한 ‘이러닝 서비스(e-learning)’를 통해 다시보기를 지원한다. 또 튜터링을 통한 교육 후 상담 및 관련자료 다운로드 등 다양한 서비스가 실행될 예정이다.

씨에프오아카데미 전병문 대표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교육 참여가 어려운 기업 환경에서 ‘2009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향상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에게는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큰 기회가 될 것이며,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