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불건전정보 차단 프로그램 NCA패트롤 1.1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NCA패트롤 1.1은 한글윈도95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불건전정보 차단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 한국전산원에서 개발, 무료로 보급하고 있으며 이미 알려진 음란물사이트 5백여곳은 물론 관리자나 학부모가 추가로 음란물 사이트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 sex등 특정단어를 등록해두면 검색하는 것을 막아주며 인터넷 사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컴퓨터 초보자도 사용하기에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어 부모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단 설정된 차단규칙에 따라 인터넷 사용시간이나 접속 사이트가 제한되므로 자녀들이 인터넷 상의 음란물에 접속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일단 설치한 후 무단으로 삭제할 경우에는 인터넷 이용 자체가 불가능해지므로 자녀가 부모 몰래 음란물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현재 보급된 NCA패트롤 1.1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3. x 이하) 과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 (버전3. x 이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최신 웹브라우저 (버전4. x 이상)에 적용되는 업그레이드판은 6월말경에 제공될 예정이다.

NCA패트롤을 구하려면 한국전산원 홈페이지 (http://security.nca.or.kr/)에 접속한 후 '유해정보차단' 항목을 클릭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일곤 기자

〈gonny@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