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으로~] 갸름한 턱선, 볼록한 이마 … 성형 메이크업’인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0면

14일 한 화장품 브랜드의 메이크업 쇼가 한창인 현대백화점에서는 수십 명의 인파로 북적였다. 메이크업 쇼가 진행된다는 전단을 보고 참여한 직장인 서혜수(27)씨는 “눈은 더 뚜렷하게, 코는 더 오똑하게 표현하고 싶은데 제품설명서 내용만으론 이해하기 힘들었다” 고 말한뒤 “얼굴 메이크업 시범을 본뒤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메이크업의 유행이 물광→윤광→동안(童顔)으로 꾸준히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변치않은 여성들의 욕구는 얼굴 윤곽을 또렷이 만들어 주는 ‘성형 효과 메이크업’. 화장을 한 듯 안한 듯 생얼처럼 보이길 원하면서도 눈·코·입만은 확실히 표현해 주고 싶은 마음이 담겨 있다. 사실 많은 여성들이 화장대 가득 메이크업 제품들로 채우고 있지만 방법을 몰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조언해주는 또렷한 얼굴윤곽선 가꾸기로 갸름한 턱선, 볼록한 이마를 가꿔보자.

슈에무라 김민우 아티스트는 눈매를 크게 만드는 방법으로 섀도우의 색상을 이용하라고 권했다. 그는 “눈 위 라인과 언더라인의 섀도우를 바를 때 명도나 채도에 큰 차이를 두면 극적인 대비효과로 눈매가 커 시원해 보인다”고 말했다. 또 “언더라인 점막 부분과 속눈썹 사이를 촘촘하게 메워주면 눈동자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조언한다. 이 때 언더 라이너는 끝 부분에서 중앙을 거쳐 앞으로 향한다.

하이라이트는 얼굴에 빛이 닿는 부위(미간, 눈썹 뼈, 콧날, 눈 밑 역삼각형, 턱, 입술 산)가 어느 부분인지 관찰하고 그 부위에 터치한다. 마무리 단계에서 눈썹 뼈-눈 밑-코 옆을 연결해 S라인으로 쓸어주면 입체적 표현할 수있어 윤곽선을 살릴 수 있다.

볼터치는 얼굴에 있어 가장 넓은 부위를 차지하므로 어느 부위에 어떻게 바르는가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눈 바로 아래 광대뼈 윗부분에 바르면 소녀같이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고 정면에 바르면 청순한 인상을 준다. 또 광대 아랫부분은 시원하고 성숙한 이미지와 강인한 느낌을, 바깥부분으로 넓게 바르면 우아한 느낌을 준다. 입술에 볼륨감을 주고자 할 때는 립스틱을 입술 중앙부터 손으로 번지듯 두드려 바른다. 맥 프로팀 신선애 아티스트는 “플럼핑 기능이 있는 립글로스를 입술 전체적으로 발라주면 생기 있고 섹시한 느낌을 주며, 입술선 라인보다 조금 넘겨 발라주면 입술은 더욱 도톰하고 볼륨감 있게 마무리 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