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를 읽고]촌티 벗기니 수출 불티…원론적 사례, 흥미끌기 미흡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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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07면

17일자 21면 '디자인 촌티 벗기니 수출 불티' 는 제품 디자인을 바꿔 판매에 성공한 몇몇 사례를 소개하고 상품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독자들의 흥미를 끌기에는 다소 미흡했다.

디자인에 따라 제품 판매량과 소비자 선호도 정도가 크게 달라지고, 이에 따라 산업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기업 차원에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은 이미 오래전 일이고 원론적인 것이어서 새삼스럽지 않았다.

단순히 몇몇 제품의 사례를 소개하는 것보다 우리의 디자인 수준이 개선되지 않고 있는 근본문제와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보다 심도 있는 접근이 됐겠다.

〈모니터 조혜경·최경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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