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북한교회 재건 사역자 훈련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北교회 재건 사역자 훈련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최훈목사) 는 다음달 18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용인군 칼빈대학교 신갈캠퍼스에서 북한교회재건을 위한 '97 북한교회 재건사역자 훈련을 실시한다.

목사.전도사.신학생.평신도 등 5백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훈련에는 최훈.김의환.김중석.김상복목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참가비는 5만원. 02 - 529 - 7339.개신교에서는 남북통일이 이뤄질 경우 분단 전에 북한에 소재했던 교회 3천여개를 재건할 계획이다.

연합 주일예배일 결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 박종순목사)에서는 오는 9월 14일을 회원교단 소속 1만3천여 교회의 연합주일예배일로 결정했다.

올해 연합예배의 주제는 '교회를 새롭게, 민족을 하나로' 이다.

칠월칠석 청소년 문화마당

…대한불교조계종 도선사 (주지 동광스님)가 주최하는 '제2회 칠석청소년 문화한마당' 이 내달 9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서울 강북구 우이동 도선사에서 펼쳐진다.

칠월칠석 전통문화와 불교문화의 접목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 문화행사는 사물놀이.부채춤.견우 직녀 선발대회 등으로 꾸며진다.

02 - 735 - 5861.

원불교 청소년 수련대회

…원불교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전북익산시 원광대학교와 원불교 중앙총부에서 '우리는 개벽의 일꾼! 우리가 세계를 연다' 라는 주제로 전국청소년 수련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청소년들과 해외교포2세 청소년 등 3천여명이 참석할 예정. 프로그램은 주로 통일에 대비해서 청소년들이 갖춰야 할 화합정신을 고취하는 것으로 꾸며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