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대입 정시 원서접수 … 미리 체크해 보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2면

본인 명의로 회원가입=원서접수에 사용하는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은 원서접수 사이트의 회원가입 때 입력한 정보를 그대로 사용한다. 부모나 가족 명의로 가입, 접수해선 안 된다.

마감시간 미리 체크=매년 원서접수 마감 세 시간 전에는 인터넷 접속이 폭주해 느려진다. 과도하게 눈치작전을 하다가 접수 자체를 못 할 수도 있다.

접수 뒤에는 수정불가=전형료 결제를 마치고 나면 정보의 취소나 수정이 불가능하다. 결제 전 접수 내용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한다. 접수 마감시간 이후에는 전형료 결제가 안 된다.

수험표 출력=원서 작성을 끝냈다고 접수가 완료된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다. 전형료 결제까지 마친 다음 수험번호를 확인하고 출력해 둬야 한다.

중복지원 조심=본인 모르게 다른 가족이 중복 지원하는 사례도 있다. 인터넷 접수와 방문접수를 동시에 하거나, 다른 인터넷 접수 사이트를 통해 이중으로 접수하는 경우도 있다. 같은 학과 중복 지원은 대학규정에 따라 처리된다. 다른 학과 이중 지원은 합격이 취소될 수 있다.

제출서류 확인=제출서류를 지정된 기일 내에 보내지 않으면 자격 미달로 불합격 처리될 수 있다. 일부 대학은 컴퓨터 파일 형태의 사진을 준비해 둬야 한다. 문의:유웨이중앙(1588-8988)·진학사(1544-7715)

[J-HOT]

▶ 연2000% 뜯고 성추행하고 "집창촌 넘긴다"

▶ 바글바글 '콩나물시루' 베트남 롯데마트 1호점

▶ "고기야? 고무야?" 헉, 軍 급식고기 알고보니…

▶ 손석희도 김제동 앞엔 약하다, "YES" 들으려…

▶ 日대기업 "환차익 토해내라" 한국 업체에 '으름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