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 미인은 쓰촨과 후난성 여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국에선 어느 지역 여성들이 예쁠까. 역사적으로는 쓰촨(四川)과 장쑤(江蘇)성에 미인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왔다. 그러나 요즘엔 쓰촨과 후난(湖南)성 여성들의 미모가 최고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의 인터넷 포털 왕이(王易)가 최근 중국 네티즌 수만 명을 대상으로 중국의 각 지역별 여성의 미모에 대한 조사를 했더니 이 두 지역 여성만이 최고 점수인 ‘상(上)’ 평가를 받았다. 조사는 상과 중상(中上)·중(中)·중하(中下)·하(下)등 다섯 단계로 점수를 매기도록 했다.

네티즌들은 이 두 지역 여성이 피부가 희고 성격이 온화하며 음률을 아는 중국 최고 미녀들이라고 평가했다. 쓰촨 여성은 따뜻하고 부드럽고(溫婉), 후난여성은 정이 많은(多情)것으로 조사됐다. 도시로 보면 쓰촨성 내 직할도시인 충칭(重慶) 여성의 미모가 가장 뛰어나다는 게 중국 네티즌들의 평가다. 또 헤이룽장(黑龍江) 성 등 동북(東北) 3성 여성은 키가 크고 풍만하며 피부가 윤기가 흐르는 특징이 있지만 쓰촨과 후난에는 못 미치는 중상 평가를 받았다. 역시 중상 평가를 받은 베이징(北京) 여성은 화려하고 귀티가 나고(華貴), 톈진(天津) 여성은 다정하고 예쁘며(情麗) 샨시(陝西) 여성은 총명(精明) 하다.

이들 3개 지역 여성은 호방하고 신체가 크며 성격이 좋은데 비교적 보수적인 특성도 있다. 신장(新疆·중상) 여성은 중 중앙아시아 지역 여인들의 외모를 그대로 갖고 있어 중국 내에서 가장 이색적 미인으로 꼽혔다. 경제도시 상하이(上海·중상) 여성은 아름다우나 사납고(覇道), 장쑤성 여성은 세심(細心)하고 온유해 남성을 편하게 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만(臺灣·중상) 여성은 일본 식민지 영향 탓인지 일본 여성과 성격이 비슷해 순정(純情)파가 많다. 이 밖에 최하 등급인 ‘하’ 평가를 받은 네이멍구(內蒙古) 여성은 남성처럼 호탕하고 호쾌하며(豪邁), 허난(河南)여성은 일만 부지런히 하는(勤勞) 것으로 평가됐다. 또 칭하이(靑海)여성은 약삭빠르고(靈活), 시장(西藏)여성은 거리낌이 없다(曠達)는 평판을 받았다.

홍콩=최형규 특파원

[J-HOT]

▶아르바이트 입사→과장 승진 '성공 스토리'

▶'한국 생얼 화장품' 일본서 없어서 못판다!

▶삼성, 구글·노키아·애플과 정면 대결하면…

▶전여옥 "정몽준 의원 앉은 식탁 순식간에 초토화"

▶"텅빈 식당…손님들 다 우주로 날아간 느낌"

▶손석희 "아직도 출근전 차 시동걸고 있을때 괴롭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