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틀 벗어난 깜짝 포장법-하이텔 선물나라 이색 아이디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언제나 한해가 가고 또 새해가 오는 시절이면 가족이나 이웃끼리 선물을 주고받곤 한다.올해도 어김없이 그 절기가 찾아왔다.
네모난 상자에 담아 포장하는 상투적인 포장법 말고 좀더 깜찍하고 새로운 포장법은 없을까.컴퓨터 통신 하이텔은 최근 선물나라란 코너에서.갖가지 선물포장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있어 관심을끈다. 먼저 색다른 포장법으로 눈길을 끄는 것은.종이컵 포장법'.건네려는 선물을 종이컵에 담아 이를 새롭게 포장해 건네는 것으로 선물을 받은 사람을 마지막까지 궁금하게 만든다.먼저 종이컵을 물감으로 칠한뒤 솜으로 곱게 싼 선물(시계.반지 .액세서리등)을 컵에 넣는다.그리고 선물이 든 종이컵을 한지나 부직포로 싼 다음 리본테이프와 장식소품으로 치장하면 멋진 종이컵 포장이 완성된다.
콜라 페트병을 이용한 립스틱 포장도 재미있는 포장술.립스틱을선물할때 케이스에 담아 선물한다면 풀어보기도 전에 정체를 알게마련.하지만 콜라병에다 립스틱을 담아 선물한다면 그야말로 완전범죄(?)가 가능하다.우선 작은 콜라 페트병에 다 립스틱을 넣는다.립스틱이 커 들어가지 않으면 페트병에 칼로 예쁘게 구멍을내도 된다.그후 선물이 보이지 않도록 영자신문이나 잡지를 구겨넣어 위장한 다음 페트병에 부직포를 두르고 리본과 솔방울 장식을 달면 된다.이밖에 양말과 장미 로 선물포장하기,자연스런 머플러 포장법,그리고 스타킹과 비닐로 포장하기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포장법들이 하이텔 선물나라(하이텔 접속후 go give 하면 된다)에 소개돼 있다.
〈신용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