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시설 낀 지역 분양러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큰 집 덕 좀 봅시다.” 골프장.스키장등 대형 레저및 종합체육시설 인근에 빌라.아파트.전원주택등 주거.숙박시설 건립붐이일고 있다.
골프장.스키장등 대형시설 주변은 이미 개설돼 있는 도로등의 기반시설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로등 잘 갖춰져 있는 기반시설덕에 분양이 잘되고 시즌 때면넘쳐나는 레저인구로 임대 또한 잘 나가 개발업체들로선.꿩먹고 알먹는'격이다.
특히 종전에는 입구 부근을 중심으로 음식점.상가.아파트.소형빌라등이 주류를 이뤘으나 최근들어 레저단지 인근에 아예 전원주택을 지어 조용하게 휴식하면서 인근 레저시설을 이용하자는 분위기에 편승,전원주택까지.무임승차대열'에 가세했다.
◇골프장 부근=광주군오포면신현리 강남컨트리클럽 주변의 경우 판교IC와 43번국도를 연결하는 기존도로에서 골프장으로 들어가는 4㎞ 남짓한 진입로 부근을 중심으로 빌라.전원주택등이 속속건립되고 있다.
용마주택은 진입로를 끼고 신현타운 33평형 1백32가구 규모의 전원빌라를 조성하고 있는데 1,2차분 1백가구는 이미 분양완료됐고 현재 분양중인 3차분 32가구도 절반정도 팔렸다.동궁종합건설이 신현타운 옆에 짓고 있는 현궁빌라 33 평형 12가구도 절반정도 분양됐다.근형주택은 골프장 앞 문형산 부근에 전원주택단지 문형마을 45가구를 조성중이다.
용인시양지면남곡리 양지컨트리클럽및 양지리조트 부근의 경우 진입도로 바로 앞에 성창종합건설이 33,41,48 3개평형 32가구의 전원빌라를 분양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