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상품권 상반기 판매신장 작년대비 2배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지난 상반기 백화점의 상품권 판매가 폭발적인 신장세를 보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늘어났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 27일까지 롯데백화점의 상품권 판매는 8백25억원에 달해 지난해 상반기 4백2억원에 비해 1백5%나 늘어났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는 3백94억원으로 전년동기 2백21억원보다 78% 늘었으며,현대백화점은 2백56억원어치를 판매해 지난해 1백24억원보다 1백6% 증가했다.
뉴코아백화점은 1백25억원어치를 팔아 전년 동기보다 71% 신장했으며,미도파백화점은 지난해 87억원보다 95% 늘어난 1백70억원의 상품권 매출을 올렸다.
상품권중에서도 선불(PP)카드의 판매증가가 더욱 두드러졌는데,롯데의 경우 올 들어 PP카드 판매액이 2백51억8천만원으로전년 동기 50억5천만원보다 3백98% 늘었다.신세계와 현대도이 부문에서 각각 1백34%와 2백7% 신장했 으며 미도파는 80억원어치를 팔아 전년도 9억5천만원보다 무려 7백42%나 폭증했다.
이종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