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세계광고대회 세미나 주제 발표 요지-주신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중국미디어의 발전과 역할(주신민.인민일보서기장)=개혁.개방이전에는 광고를 거의 게재하지 않았던 중국신문들은 지난 17년간 엄청난 매체력 성장과 함께 광고에 의한 시장경제 발전을 견인해 왔다.
국가소유 매체들은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연결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회사나 소비자들의 광고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였다.소비자들은 어떠한 광고를 이용해야 하는지 배우고 있다.
광고량이 늘면서 신문사 간 광고게재면 경쟁 역시 격화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