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예상평>1경주 "청천벽력" 9경주 "산지" 발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3월 수득상금이 6개월 평균 수득상금에 못미치는 20명의 조교사들이 3월 상금 결산주인 이번주 경마에서 비장한 각오로 한판승부를 펼칠 태세여서 승패의 큰 변수로 작용할 공산이 크다.더욱이 경주마 편성이 저액배당이 속출한 지난주와 는 달리 우열을 가리기 매우 난해한 경주가 많으므로 그 어느 때보다 몸을사리는 베팅전략이 필요하다.
…제1경주는 빼어난 골격과 강한 근성을 겸비한 신예강호 2번청천벽력이 단연 돋보이는 가운데 발빠른 순발력으로 속공작전을 단행할 9번 대장호의 추격이 예측된다.
2번 청천벽력은 최근 1천와 1천4백 두게임에서 경쾌한 발놀림을 구사하며 우승과 준우승을 거푸 차지한 급상승세의 신예강호.더욱이 3월 수득상금이 29일 현재 9천50여만원에 달하고 있는 소속조(지용철 조교사.38)의 월간 1억원 상금고지 도전에 일조하기에 손색없는 전력으로 평가된다.
…제9경주는 레이스 흐름을 주도하기에 손색없는 주력을 지닌 5번 산지가 군계일학격의 강호로 지목돼 토요경마중 가장 안정된레이스로 분석된다.
유력한 우승후보감인 5번 산지는 스피드와 지구력이 상대마에 비해 한수 위의 준족인데다 막판 전광석화 같은 추진력을 지니고있어 지구력이 부족한 약체들을 수월하게 공략할 것으로 평가되는강호. 김순규〈경마전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