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단신>광복50년 역사의현장-KBS2『영상실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KBS-2TV는 31일부터 광복 50주년을 기념하는 30분짜리 다큐멘터리 『영상실록』을 총50회에 걸쳐 방영한다.
매주 월~목요일 오후11시50분부터 밤12시20분까지 방영될『영상실록』은 45년부터 지난해까지 50년동안 한국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담게 된다.
회당 1년치 분량으로 연도별 신문지상에 난 10대 뉴스를 중심으로 영상을 정리한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남성우 부주간은 『그때 그런일이 있었구나 하는 정도로 역사를 환기시킬 목적』이라며『자료를 뒤지다보니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필름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부군」의 주인공 이현상과 이승만이 격론을 벌이는 장면,여운형의 장례식 모습 등이 앞으로 방영될 미공개 필름.
『역사의 라이벌』팀이 제작에 참여한 관계로 이 프로그램은 한달정도 방영되지 않는다.
○…탤런트 신애라(사진)가 결혼후 처음으로 드라마에 다시 모습을 나타낸다.
신애라는 9월 방영예정인 SBS-TV 50부작 월화드라마를 통해 드라마에 복귀한다.8월10일부터 촬영에 들어가는 SBS드라마는 아직 제목은 미정이나 최현경 극본.공영화 연출.
3월 탤런트 차인표(현재 군복무중)와 결혼한 신애라는 지난해7월 MBC-TV의 『사랑을 그대 품안에』를 끝으로 드라마에는일절 출연하지 않아 이번 SBS드라마 복귀는 1년2개월만에 이뤄지는 셈이다.
신애라는 한선교 아나운서와 함께 현재 MBC-TV의 교양프로『그 사람 그후』의 공동진행을 맡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