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제 카센터 운영 三星物産,98년부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삼성물산은 98년1월부터 생산되는 삼성승용차의 판매를 맡게되는 것과 관련,「카 케어 센터(CCC)」라는 전국적인 회원제 애프터서비스(AS)망을 구축키로 했다.
7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98년 삼성승용차의 판매개시와 함께 전국적인 CCC망을 갖추고 애프터서비스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일명 트리플 C라고 불리는 CCC는 세계적인 자동차서비스망인 미국의 AAA(트리플A),독일의 ADAC,일본의 JAF등과 비슷한 것으로 철저한 회원중심의 자동차 염가서비스제도다.
또 회원의 차량이 운행중 고장 났을때 일정거리까진 무료로 견인해주고 응급수리 서비스도 제공한다.또한 정기적인 자동차정비 서비스는 물론 교통지도와 같은 교통관련 출판물을 무료로 받게된다. 〈車鎭庸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