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laza] 우리투자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우리투자증권은 21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547~1550호 등 4개 종목을 판매한다. ELS 1547호는 코스피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1년의 조기상환형이다. 4개월마다 코스피200의 종가가 최초 기준지수의 90%(4개월), 85%(8개월), 80%(만기평가일)면 연 11.4%의 수익이 제공된다. 만기까지 조기상환되지 않더라도 장중가를 포함해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지수의 65% 미만으로 하락하지 않으면 만기에 원금과 연 10%의 수익이 지급된다.

◆메리츠증권은 20일부터 이틀간 포스코와 LG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 상품을 판매한다. 매 3개월 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 기준주가의 95%, 또는 일별 종가가 동시에 최초 기준가보다 3% 이상 오른 적이 있을 경우 연 20%의 수익률로 조기상환한다. 또 기초자산이 장중가를 포함, 최초 기준주가의 60% 이하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원금과 20%(2년)의 수익을 지급한다.

◆하나은행은 법인카드 사용액 중 부가세 환급 부문을 자동으로 산출하는 기능의 ‘하나 택스 리펀드(Tax Refund) 카드’를 출시했다. 기존 법인카드의 경우 부가세를 환급받기 위해 카드 매출전표의 가맹점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 국세청 홈페이지에 입력해야 했다. 하지만 이 카드를 사용하면 환급받을 수 있는 부가세 내용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서울 강남·올림픽 지점 개설 1주년을 기념해 연 7.2% 금리를 적용하는 정기예금 특판행사를 한다. 인터넷으로 정기예금을 신청하면 0.1%포인트의 추가금리를 제공해 최고금리는 연 7.3%가 된다.

◆신영증권은 20일부터 국내 가치주 및 배당주에 집중 투자해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연금펀드와 장기주택마련펀드를 판매한다. 연금펀드는 ‘신영연금가치주식펀드’와 ‘신영연금배당주식펀드’의 2종으로, 각각 저평가된 가치주와 배당수익이 높은 주식에 집중 투자한다. 장기주택마련펀드는 ‘신영장기주택마련가치주식펀드’와 ‘신영장기주택마련배당주식펀드’의 2종이다. 투자 대상은 연금펀드와 같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