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라섹수술을 위한 비타민C의 복용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시력교정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라식수술을 찾는다. 그러나 각막의 조건에 따라 얇은 경우나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라식수술을 못하는 경우 안과에서는 라섹수술을 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라섹수술은 라식수술에 비해 통증이 크며, 회복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에 예본안과 조정곤 대표원장은 라섹수술과 수술 후 회복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불과 3~4년 전만 해도 라섹수술은 수술 후 통증이 크며 시력의 회복이 라식에 비해 느리므로 각막이 얇아 라식수술이 불가능한 분들에게 2순위로 선택해드리는 수술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라섹수술의 진화를 통하여 지금은 라섹수술 후 문제가 되었던 통증을 크게 줄였을 뿐만 아니라 시력 회복 역시 매우 빨라져 각막이 얇을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가 있으신 분, 야간 눈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선택해드리는 수술이 되었습니다.

라섹 후 생기는 통증은 수술 시 레이저로 깎는 각막의 표면과 벗겨진 상피세포 조직에서 떨어져나간 통증 매개 물질들에 의해 각막의 지각 신경이 자극되어 발생합니다,
이러한 매개 물질의 분비를 억제하기 위해 수술 중 각막의 표면 온도를 낮추는 수술이 바 로 무통라섹수술이며 이 무통라섹을 통해 수술 후 발생하는 통증을 크게 줄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라섹수술의 또 한가지 단점이었던 느린 시력의 회복 역시 여러 수술기법들을 통하여 극복, 그 시간을 단축시켰는데 그 중 한 방법이 비타민C의 복용입니다.

라섹수술 후, 비타민C를 복용할 경우 상처의 회복을 빠르게 하므로 M라섹 등 몇 가지 수술기법과 함께 라섹수술에 적용할지라도 약 3~4일 정도 후 일상업무로 복귀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섹수술 후 비타민C를 1개월 정도 복용할 것을 권해드리는데 비타민C는 비단 각막의 빠른 상처의 회복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고민인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질과 함께 비타민C를 꾸준히 복용할 경우, 체중감량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그 외에도 항스트레스와 산화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므로 암의 발생률을 떨어뜨리며 몸 안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 역시 탁월하므로 선택이 아닌 필수로 평생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 도움말= 예본안과 조정곤 대표원장(www.yebon.com)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