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영어>토니 브랙스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People誌 기사에 의하면 영화배우 Wesley Snipes(31)로부터 장미꽃을 선물받는다면 기쁨으로 당장 졸도할 여성들이 수도 없이 많다.그러나 그래미상 수상자인 Toni Braxton(26)만은 그렇지 않다.웨슬리는 토니 의 애정을 얻고자 지난 몇달새 수십차례 장미꽃 다발을 그녀에게 보냈다.그리고 그녀는 끝내 침묵으로 일관했다.그 이유는 필경 그녀가 현재 사귀고 있는 애인 Bryant Reid와 극히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비록 웨슬리의 장미에는 아무런 정열도,관심도 보이지 않으나 그녀의 음악 속에는 뜨거운 격정이 있다.자칫 델지도 모르는 아름답고도 위험한 사랑의 불길이 있다.요즘 세인의 사랑을 받는 노래『Breathe Again』은「다시 숨쉴수 있 다」는 것이아니라「당신이 나를 떠나면 나는 영원히 숨을 멈출테요」라는 다분히 협박적인 제목과 그에 걸맞은 내용의 노래다.
※outta:out of의 축약형.미국영어에서는 이런 유의 축약형이 많다.want to를 wanna로,going to를gonna로,got to를gotta로 줄여서 쓴다.※(to)blow away:휩쓸어 버리다.여기서는…to let you blow my heart away를「당신 때문에 내마음 흔들리고」라고 번역했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