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명문대학 학위-취업 연계 프로그램 설명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15년간 괄목할 만한 경제 성장을 거듭하면서 1,000여개의 글로벌 기업 유럽본사와 자회사를 유치한 아일랜드가 한국 학생 유치에 발벗고 나섰다.

우수 IT인력 부족에 시달리는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 위치한 '사립대학 랭킹 1위' 그리피스대학교는 한국의 리얼스톤코리아를 공식 지정 교육기관으로 선정하고 유럽 명문대학 학위와 글로벌기업 취업이 연계된 혁신적인 GRP(Griffith Realstone Partnership) 프로그램 마련하고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GRP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아일랜드 명문 그리피스대학교의 입학 허가서가 발급되고 국내에서 4개월간의 영어와 전공 기초, IT교육을 받게 된다. 이어 아일랜드로 출국해 8주간의 브리징 코스를 거치면 1학기 학점이 인정되고 곧바로 그리피스대학교에서 1학년 2학기가 시작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3학년 2학기에 글로벌기업에서 유급 인턴쉽을 보장하고 4학년에는 정규직 전환을 할 수 있어 곧바로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IBM, 화이자 등 글로벌기업 취업의 기회도 얻을 수 있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으로 여겨지고 있다.

더불어 졸업전까지 매주 10시간의 영어교육을 별도로 실시해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강화할 예정이며 현지 개인 매니저를 두고 학생들의 건강, 출석, 성적, 교수평가 등을 월간 리포트 형식으로 학부모에게 제공한다.

오는 6월 1일과 2일 이틀간 열리는 'GPR 프로그램 설명회'는 선착순 200명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모집 학과는 컴퓨터공학과, 경영학과, 회계/금융학과, 국제호텔경영학과이며, 모집 대상은 국내 고교 졸업자 또는 예정자, 대학생, 직장인 등이다.

■ GRP프로그램 설명회 안내
- 2007년 6월 1일(금) 오후 2시, 신한은행 광교영업부 3층 대강당(남대문로)
- 2007년 6월 2일(토) 오후 2시, 우리은행 본점 5층 회의실(회현동)
- 참가신청 문의는 1544-7327, 인터넷 www.gcdkorea.com

[조인스닷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