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발급 민원서류 32종|동사무소에서도 발급 인천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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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9면

인천시는 18일 민원 인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팩시밀리를 이용한 민원서류 발급제도를 운영키로 했다.
시는 이에 따라 1단계로9월1일부터 구청에서 발급하는 경력증명 등 32종의 민원서류는 민원 인이 직접구청을 찾지 않고 주거지동사무소에 신청해도 구청∼동사무소간 팩시밀리를 이용해 발급해 주기로 했다.
시는 또 오는11월1O일부터 2단계로 관내 기업체·조합·단체 등에서 시에 정기적 또는 수시로 제출하는 보고서·실적등 수수료·첨부물 없이 간단히 신고·신청, 처리할 수 있는 민원업무에 대해서는 팩시밀리로 신고·신청케 해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이기로 했다.
시는 이 달 말까지 팩시밀리를 이용한 민원접수 및 보고서 제출이 가능한 업무를 부서별로 조사한 후 팩시밀리 2대를 시 민원실에 비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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