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사무소 민원업무|오전8~밤9시로 연장 내달부터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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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9면

서울시는 16일 시내 각 구청과 동사무소 민원서류발급시간을 오전8시부터 오후9시까지로 늘리기로 하고 8월1일부터 모든 구청과 동사무소에서 이를 시행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일과시간 중 전화 등으로 민원서류를 접수시키면 일과시간이 아닌 오전8∼9시, 오후6시30분∼9시 사이에도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그러나 민원서류신청은 정상업무시간(오전9시∼오후6시30분)에만 받는다. 연장시간에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인감증명을 제외한 주민등록증·초본 등 구·동 증명민원 66종이다.
시는 민원처리시간 연장에 따른 인력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현재 2인1조 근무인 동사무소 숙직을 1인 근무로 개선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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