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프론트’로 질 높은 시력 찾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안경 때문에 평소에 불편함을 많이 느끼는 대학생 김경희 양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안경을 벗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수술을 위해 병원에서 사전검사를 받았는데 난시가 워낙 심해 시술 후에도 원하는 시력이 나오기는 힘들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그래서 병원에서 권한 수술은 라식보다 효과가 좋다는 웨이브프론트 수술방식이다.
웨이브프론트는 최근 안과분야에서 떠오르고 있는 대표적인 시술로 조금 더 진화된 개념의 라식수술이다. 시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시력의 질 자체를 높일 수 있는 수술이다.
시력 회복이 빠르다는 라식수술의 편리함 때문에 라식수술 널리 시술되고 있지만, 그에 따른 후유증으로 빛 번짐이나 야간의 눈부심 등 부작용이 있어 수술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았다. 또한 라식의 후유증을 줄인 라섹수술은 통증이 심하고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웨이브프론트수술은 이러한 기존 라식이나 라섹 등 시력교정술의 질을 향상시킨 시력교정수술법으로서 라식의 빛 번짐이나 야간 눈부심 같은 후유증을 해결했다.
라식과 라섹이 근시나 원시 등 굴절력을 바탕으로 수술했다면, 웨이브프론트는 개개인의 안구 특성, 각막지형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각막에 있는 미세한 굴곡이나 망막, 유리체 등에 의한 수차까지 해결해 주는 것이다.
따라서 라식과 라섹에서 해결이 어려운 ‘시력의 질’을 결정하는 종합적인 요소인 고위수차를 최소화할 수 있다. 개개인의 눈 특성에 맞춰 시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기존의 시력교정수술 같이 1.0 이상의 시력과 함께, 야간의 시력 저하나 빛 번짐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
웨이브프론트수술은 동공이 크거나 난시가 많고 고위수차가 높아 라식이나 라섹으로 원하는 시력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 적합하다. 같은 1.0의 교정시력에서도 선명하고 우수한 시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그러나 이러한 수술도 본인의 눈 상태에 맞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으로 철저한 사전검사를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강남 ALC안과 최철명 원장(02-3482-3300 / www.alceye.com), 누네병원 시력교정센터 유용성 원장(02-2086-7770)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