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 TV 가이드] 엽기적인 그녀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21면

'엽기적인 그녀'는 최근 한국 영화계에 붐을 이루고 있는 인터넷 소설 영화화의 원조격이다. PC 통신 나우누리 유머 게시판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던 연애담이 원작이 됐다. 만취돼 지하철 안에서 구토를 하고 심심하면 남자친구 얼굴에 주먹을 날리는 '엽기녀'캐릭터가 전지현의 밝고 생기발랄한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면서 대히트했다. 멜로와 웃음을 적절하게 버무린 수작. 순정파 남자친구 견우 역의 차태현도 좋은 연기를 보여준다.

견우는 우연히 술에 취한 엽기녀를 지하철에서 만나 여관까지 들쳐업고 가는 신세가 된다. 그 후 엽기녀에게 꽉 잡힌 견우는 탈영병의 인질이 되고 여자 하이힐을 신어야 하는 등 갖은 수난을 겪는다. 하지만 엽기녀의 터프한 모습 뒤에 숨어있는 상처를 알게 된 견우는 엽기녀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 견우를 받아들일 준비가 안된 엽기녀는 타임캡슐을 나무 밑에 묻은 뒤 2년 뒤에 재회하자고 한다. 2001년작. 15세 이상 시청가. ★★★★(만점 ★5개)

기선민 기자

*** 13층(MBC 밤 11시10분)

가상 현실과 공간 이동 등이 등장하는 독특한 SF 스릴러. 잠에서 깨어나 자신이 살인죄로 몰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전혀 기억을 하지 못하는 사나이가 주인공이다. 그는 누명을 벗기 위해 가상게임기를 이용, 1930년대로 공간 이동을 시도하는데…. 출연 크레이그 비어코.빈센트 도노프리오.그레첸 몰. 감독 조셉 루스낙. 원제 The Thirteenth Floor. 1999년작. 15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