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직업훈련교사 자격과정’ 교육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한국기술교육대는 7월 8일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775명을 모집한다.

한국기술교육대는 7월 8일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775명을 모집한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부설 능력개발교육원은 2024년 제3차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이하 ‘직업훈련교사’) 자격과정(양성과정) 교육생 775명을 7월 8일(월)~ 7월 19일(금)까지 모집한다.

직업훈련교사란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제33조에 의해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자격을 승인받고 근로자 또는 근로자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해당 직종의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고 평가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번 4차 모집 대상은 ▲교직훈련과정 550명과 ▲신중년 교직훈련과정 225명이다.

‘교직훈련과정’은 한 직종에서 5년(국가자격증 보유 시 2년) 이상 종사한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중년 교직훈련과정’은 고숙련 기술자의 역량 확산을 목적으로 만 40세 ∼ 70세 미만인 자 중 한 직종에서 7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훈련교사의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기반으로 ‘교양 및 교직’으로 구분되어 구성되며 이러닝과 집체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교육접수 방법 및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