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원년 멤버 롯데, 통산관중 3000만명 돌파 기념 페스티벌 개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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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가 통산관중 3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사진 롯데 자이언츠

롯데가 통산관중 3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사진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가 12~14일 홈경기에서 프로스포츠 사상 역대 두 번째 누적관중 3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3000만 관중이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3연전을 팬들을 위한 FAN스티벌 시리즈로 장식한다.

1982년 KBO리그 출범과 함께 태동한 롯데는 1991년 프로야구 최초로 단일 시즌 홈관중 100만명을 돌파했다. 2009년에는 138만 관중을 불러들여 프로야구 사상 역대 최다 관중 신기록을 세웠다.

롯데는 먼저 3천만 관중 돌파 기념으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와 함께 달성일 경기 입장 관중 중 추첨을 통해 벤츠 A 220 차량을 지급한다. 또한 부산을 대표하는 에어부산 국제선 전 노선 4인 가족 항공권, 2025시즌 중앙탁자석 시즌권 2매, 다솜홈서비스 이용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당일 입장 관중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12일은 동백FAN스티벌로 진행된다. 입장 관중 전원을 대상으로 짱구 동백 모자를 증정하며 경기 종료 후에는 응원가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13~14일은 워터FAN스티벌로 운영한다. 3000만명 달성 돌파가 예상되는 13일은 경기 종료 후 팬들을 향한 감사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전광판을 통해 상영되며, 불꽃놀이가 시원한 여름을 날릴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번 워터 FAN스티벌은 3000만 관중 돌파를 기념해 1루 내야석부터 외야석까지 워터존을 확장해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구단은 경기 중 안타, 득점, 홈런 등 주요 상황과 맞춰 해당 구역에 워터 캐논을 발사한다.

또한, 이번 행사를 맞아 워터존 좌석 구매자들에게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하늘색 우비를 증정한다. 구단은 많은 팬들이 워터FAN스티벌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단 공식 자이언츠샵 100만원 상품권과 더카트인통영 이용권, 모티마켓 상품권, 김해육포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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