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영등포, 2024 예술기술융복합문화-예술&기술 플레이어 '툴×툴(TOOL-TOOL)'개최

중앙선데이

입력

예술&기술 플레이어 '툴x툴(TOOL-TOOL)'

예술&기술 플레이어 '툴x툴(TOOL-TOOL)'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이 영등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7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2024 예술기술융복합문화-예술&기술 플레이어 ‘툴×툴(TOOL-TOOL)’을 개최한다.

예술&기술 플레이어 ‘툴×툴(TOOL-TOOL)’은 예술기술 융복합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예술기술 융복합과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나눔으로써, 예술에 기술을 적용하여 아트앤테크 분야의 전반을 아우르는 영등포만의 차별화된 역량강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예술&기술 플레이어 ‘툴×툴(TOOL-TOOL)’은 영등포 예술기술 융복합 문화공간인 술술센터와 지역의 로컬공간에서 열린다. △1회차 트렌드 술술: 예술×기술 융합 톺아보기(신윤선 유쾌한 대표, 이수훈 큐레이터) △2회차 커뮤니케이션 술술: 예술×기술의 언어(김태윤 현대자동차 아트랩 과장) △3회차 아이디에이션 술술: 예술×기술 아이디에이션(김치앤칩스) △4회차 아트앤테크 술술: 예술에 기술 적용하기(러봇랩, 팹브로스제작소, 팀보이드) △5회차 술술 네트워킹 데이: 아트앤테크 네트워킹(DJ 영다이) 총 5회차로 진행된다. 1회차 트렌드 술술은 예술기술 융복합 작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2~5회차는 예술가와 기획자를 위한 집중형 워크샵으로 운영된다.

영등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아트앤테크 분야의 진입을 희망하는 많은 예술가와 기획자들이 총 5회차로 진행되는 집중 역량강화 워크숍 툴×툴(TOOL-TOOL)을 통해 예술과 기술의 감각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등포문화재단은 영등포구가 2021년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능동과 긍정의 문화시민 / 지역 곳곳에 문화생산 / 다채로운 창조적 공유지라는 전략 아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문화도시 영등포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