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FOCUS] ‘편리함’이 돈이 되는 트렌드…교통·문화·자연 근처서 만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원스톱 라이프’ 단지 급부상

하반기 교육, 교통, 문화, 여가, 쇼핑, 자연 등 대부분을 단지 가까이에서 이용하기에 적합한 ‘원스톱 라이프’ 분양 단지가 잇따라 등장할 예정이다. 편리함이 돈이 되는 트렌드에 맞는 ‘원스톱 라이프’ 분양 단지를 눈여겨볼 만하다.

병점·신흥역 인근 아파트·오피스텔

현대엔지니어링은 7월 병점역 인근에서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 84㎡ 단일 면적 총 970가구다. 1호선·GTX-C(예정)·동탄트램(예정) 등 트리플 교통망 환승역인 병점역 이용이 편리하다. 향후 GTX-C노선이 병점역까지 연장되면 삼성역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SRT와 GTX-A노선을 이용하는 동탄역과 병점역을 잇는 동탄트램(동탄도시철도)이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병점복합타운 중심상권 및 홈플러스(병점점), 병점동 중심상권, 동탄1신도시 생활권 등 병점과 동탄의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양산초가 있고 인근에는 (가칭)양산1중학교가 2027년 3월 신설될 예정이다. 복합문화공간인 유앤아이센터는 물론 아이드림센터, 양산도서관 등의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 지역 최초로 파크 골프 특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효성중공업과 진흥기업은 7월 신흥역 인근에 짓는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15개 동 1972가구와 오피스텔 2개 동 240실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아파트 1311가구와 전용면적 26~36㎡ 오피스텔 138실이 일반 분양된다.

8호선 신흥역과 직통 연결(1단지 선큰 광장 연결)되는 역세권 단지다. 8호선을 통해 두 정거장이면 분당선 모란역으로 이동, 분당선으로의 환승도 쉽다. 지난 3월 말 개통한 GTX-A노선 성남역 이용도 수월하다. 롯데시네마(성남 중앙), 성남시 의료원, 이마트(성남점) 등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권에 성남제일초(그린스마트스쿨 지정)가 있고 동광중, 성일중, 성남고 등은 물론 인근에 조성된 학원가 이용도 수월하다.

‘푸르지오 스타셀라49’ 분양중

대우건설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C18 블록에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 ‘푸르지오 스타셀라49’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114~119㎡ 총 522실 규모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인천체육고등학교와 글로벌 인재 양성명문교육기관으로 유명한 청라 달튼 외국인학교도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