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서비스대상] 디지털 기반 고객중심 경영 지속적으로 실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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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 가치 정립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 가치 정립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사진)은 2022년, ‘한국서비스대상’ 손해보험 부문 명예의전당에 헌정됐다.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앱을 통합하고 그룹 계열사 간 통합 콜센터인 미래컨택센터를 구축하는 등 고객 혜택과 편의성을 지속해서 향상해 왔다.

특히 올해는 AI명함 및 AI아나운서 영상 제작 등의 신기술을 활용한 현장 지원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반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콜센터·고객창구·통합앱의 매끄러운 고객서비스 구현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성과로 제28회 헤럴드보험대상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 가치 정립 프로젝트’에서 도출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대면 교육, 동영상 제작, 카드 뉴스형 콘텐츠 등도 준비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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