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 코스맥스(주)와 교류 협력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협약식 사진 (좌측부터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 코스맥스(주) 이경수 회장)

협약식 사진 (좌측부터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 코스맥스(주) 이경수 회장)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코스맥스(주)(회장 이경수)와 7. 1(월) 15시 대학본부 7층 총장실에서 교류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의 목적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생합성 정밀 발효기술을 고도화 하는데 있다.

이 협약에 따라 서울시립대와 코스맥스(주)는 △연구개발 성과의 현장 확산을 위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최신 기술 및 산업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 및 관련 행사 개최 △현장실습 등 산학협력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노력 △상호 협력을 위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취업 및 고용 정보 공유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활동 등 6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주관한 서울시립대학교의 원용걸 총장과 코스맥스(주)의 이경수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립대학교 생명과학 분야 관련 연구 및 미래 선도형 인재양성을 위한 획기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서로가 가진 우수한 기술과 연구경쟁력 등을 교류하고 협력해 나감으로써 양기관의 경쟁력을 제고함은 물론, 학생들에게는 연구 및 현장활동과 나아가 취업 등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