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경영] ‘LG 어워즈’ 통해 고객가치 창출 성과 격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LG그룹

지난 4월 열린 ‘2024 LG 어워즈’ 현장 모습. 구광모 대표를 비롯해 수상자와 고객 심사단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 LG그룹]

지난 4월 열린 ‘2024 LG 어워즈’ 현장 모습. 구광모 대표를 비롯해 수상자와 고객 심사단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 LG그룹]

LG그룹은 지난 4월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제품, 기술, 서비스 분야에서 고객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는 ‘2024 LG 어워즈’를 열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LG 어워즈는 현재까지 405개 팀, 3300여 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LG의 고객가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LG 어워즈에서는 최고상인 고객 감동 대상 4팀을 비롯해 고객 만족상 46팀, 고객 공감상 48팀 등 총 98팀, 724명이 수상했다.

LG는 출품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적 가치가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갖는지 등 고객 관점에서 심사를 진행해 최고상을 선정했다.

LG는 올해 LG 어워즈에서 처음으로 구성원 심사제를 도입했다.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가치 혁신 사례를 심사한다는 취지에서다.

지난해에는 고객 심사제를 처음 도입한 바 있다. 올해는 기존 MZ세대를 중심으로 운영하던 고객 심사단을 전문가·주부·외국인·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LG는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구성원들 각자가 주인공이 돼 축제처럼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