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근육·관절통 효과적인 ‘제놀 시리즈’, 제형·성분 따라 12종류 라인업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GC녹십자 

GC녹십자는 근육·관절 통증 완화에 최적화한 다양한 파스 제품군으로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다.

GC녹십자는 근육·관절 통증 완화에 최적화한 다양한 파스 제품군으로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다.

GC녹십자는 근육·관절 통증 완화에 최적화해 파스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제놀 시리즈는 제형·성분에 따라 총 12개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증상별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다. 파스는 접착력이 좋아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사용하는 플라스타(첩부제)와 수분 함유를 통해 피부 자극이 적은 카타플라스마(습포제)로 제형을 분류할 수 있다.

‘제놀푸로탑플라스타’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푸로탑’의 제품력을 강화한 것으로, 푸로탑 대비 진통제 성분을 2배 함유해 통증 감소 효과를 높였다. 이외에도 접착력과 피부 투과율이 우수한 ‘제놀 골드’, 손목·발목 등 넓고 굴곡진 관절 부위에 편하게 붙일 수 있는 ‘제놀 롱’, 500원짜리 동전 모양으로 국소 부위 진통에 사용 가능한 ‘제놀 코인’ 등의 플라스타 제품이 있다. 카타플라스마 제형의 대표 제품에는 ‘제놀 원’이 있다. 수분 함유를 통해 시원하고 촉촉한 냉찜질 효과가 있으며 통증을 느끼는 부위의 면적이 넓을 경우 사용하기 편리하다. ‘제놀하이드로24’는 수분 함량이 50% 이상인 하이드로겔 제형을 활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켰다.

파스는 성분별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만 함유된 제품과 온·냉감 효과를 내는 성분(노닐산바닐릴아미드, 멘톨, 캄파 등)이 함께 들어 있는 복합 제품으로 나뉜다. 복합 제품은 작용 과정과 사용 용도가 다른 쿨파스와핫파스로한 번 더 구분된다. GC녹십자의 대표적인 쿨파스 제품은 ‘제놀 쿨’이다. 이 제품에는 캄파·멘톨 성분 등이 함유돼 있어 냉찜질 효과를 내 초기 통증에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 핫파스로는 온열 작용을 하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함유된 ‘제놀마일드핫트’가 있다. 핫파스는 통증 부위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근육 긴장을 풀어 만성적인 근육 통증에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내는 ‘제놀더블액션’이 있다. 냉감 효과를 내는 캄파·멘톨, 뜨거운 열 자극으로 진통 효과를 내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가 함유돼 있다. 냉·온찜질 효과가 순차적으로 작용해 급성 근육통부터 만성 통증까지 넓은 범위의 치료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