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대만 타이베이시립대 총장단 초청

중앙일보

입력

타이베이시립대 총장단 방문 (좌측에서 다섯 번째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 타이베이시립대 츄 인하오 총장)

타이베이시립대 총장단 방문 (좌측에서 다섯 번째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 타이베이시립대 츄 인하오 총장)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6. 27(목) 10:00 본관 소회의실에서 대만 타이베이시립대의 츄 인하오(Chiu Yin-Hao) 총장, 리우 성타(Liu Sung-Ta) 국제교류처장 등 관계자 5명을 초청하여 양교의 학술 교류 및 학생 교류 활성화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양교는 지난 21년 9월 학술 및 학생교환 협정을 체결하여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 7월에는 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과 교수 및 학생단이 타이베이시립대 도시관리대학을 방문하여 ‘저탄소 도시 관리’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타이베이시립대 총장단 방문 시, 도시관리 전공 학생 9명도 함께 서울시립대를 방문하여 도시행정학과 학과장 송영현 교수의 지도하에 서울시립대 학생들과 세미나를 진행했다.

서울시립대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도시과학대학을 통해 도시과학 분야에서 독보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협의로 양교는 도시과학 분야의 학술 교류 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추진하며, 학생 교환과 교수진 교류를 통한 심도 있는 연구와 교육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시립대 국제교육원은 양교 간 협력 증진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을 주도하며, 학문적 교류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현재 77개국 620개교와 협정을 체결하고 있으며, 이 중 12개의 대만 대학과 교류 중이다. 2023학년도 기준으로 연간 약 900명의 학생 초청 및 파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