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진로캠프 ‘2024학년도 Meet Career Camp’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이철민 교수)는 6월 25일(화), 26일(수) 이틀간 진로캠프 ‘2024학년도 Meet Career Camp’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적응 강화와 자기주도적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금번 진로캠프는 △진로보드게임을 통한 강점 찾기 △진로 정보 탐색 방법 △기업 프로세스 체험게임을 통한 직무 성격 이해 △경력관리&커리어로드맵 작성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실습 위주의 워크숍 형태로 치러져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진로탐색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고 이 시대 기업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은 무엇인지 파악하는 기회가 됐다. 특히 커리어 로드맵 설계 및 발표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자에게 상금을 수여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철민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진로캠프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체계적인 진로 Action Plan 수립과 직무를 경험하고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설정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4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신규 선정되어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채널을 개설해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