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재교육했다더니…"홍콩반점 탕수육, 젤리처럼 굳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 네티즌이 공개한 '홍콩반점0410' 탕수육.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 네티즌이 공개한 '홍콩반점0410' 탕수육.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본인이 운영하는 중식 브랜드 '홍콩반점0410' 개선을 위해 재교육에 나섰으나 소비자들의 불만은 계속됐다.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홍콩반점 바뀌었대서 시켜봤는데 XX'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집 근처에서 한 번 주문해 먹었다가 크게 실망하고 다신 안 시켜 먹었는데, (백종원이) 지점 점검하고 바뀌었대서 오랜만에 시켜봤다"면서 사진 1장을 올렸다.

사진 속에서 A씨는 덩어리진 탕수육 소스를 젓가락으로 집어 들었다.

그는 "탕수육 소스가 식다 못해 젤리로 굳어서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없었다"며 "먹다가 아무래도 이건 아닌 거 같아서 가게에 전화하려고 했더니 영업 종료로 닫아놔서 전화도 안 받는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지점 점검한 것 맞냐"면서 "지점 어딘지 공개하고 싶다"고 분노했다.

백종원은 지난 3일과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콩반점'을 개선하려는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매장 메뉴들을 직접 맛본 그는 "사장님들 이러시면 안 된다. 제가 욕먹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이러면 장사가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300개에 달하는 전국 홍콩반점 매장 주방에 9000만원을 들여 레시피가 나오는 모니터를 설치했다. 또 점주들을 대상으로 재교육을 진행했다.

백종원 측은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홍콩반점은 지금도 열심히 변화 중이고, 앞으로 더 계속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