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한미 첨단분야 청년교류 지원 사업 1기 장학생 파견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립대학교 전경

서울시립대학교 전경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여 미래 첨단산업과 과학기술 분야를 선도할 이공계 인재를 육성하는 한미 첨단분야 청년교류지원 장학 사업에서 1기 장학생 3명을 선발하여 파견을 앞두고 있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

선발된 1기 장학생들은 서울시립대 자연과학대학 융합응용화학과, 통계학과 및 도시과학대학 조경학과 학부생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2024학년도 2학기 동안 미국의 Montclair State University, Illinois State University, Wayne State University로 파견될 예정이다.

장학생들은 7월 중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장학금을 수여받게 되며, 파견 기간 동안 첨단 산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조사 과제를 수행하여 실무 경험을 쌓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발전된 이공계 전문성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립대학교 국제교육원은 파견 교환학생 장학금 사업 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 아셈듀오, 일본학생지원기구, 유엔협회세계연맹 등 다양한 해외 정부 및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 경험을 증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학생들의 국제적 경험과 역량 향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