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산업대학원, 픽셀스코프와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는 지난 3일 픽셀스코프와 창업 멘토링, 인재 채용, 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진행됐으며, 세종대 산업대학원 배기형 원장과 (주)픽셀스코프 권기환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픽셀스코프는 새로운 스포츠 문화 창조를 목표로 AI 무인 스포츠 중계 솔루션과 경기 분석 솔루션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AI와 데이터를 통해 스포츠 분야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 멘토링 △스포츠산업 학문 분야 공동 연구 △연구시설 공동 활용 △장학금 지급 등의 협력을 진행한다. 인적 및 물적 자원에 필요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기술개발과 인재 양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권기환 대표는 세종대 산업대학원에서 운영하는 벤처 창업 및 스타트업 육성 사업의 기업체 멘토로 위촉됐다. 이번 멘토 위촉을 통해 산업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스타트업 기업 멘토링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술개발과 마케팅에 대한 협력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산업대학원 배기형 원장은 "픽셀스코프의 무인 스포츠 중계 시스템이 인공지능과 결합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이다. 앞으로 산업대학원의 재학생 스타트업 기업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