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22 우리동네 젠더스쿨 주민모임 공모

중앙일보

입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성평등 여성주의 단체(모임) 조성과 역량강화, 지역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우리동네 젠더스쿨」 주민모임 공모를 진행한다.

「2022 우리동네 젠더스쿨」은 성평등 교육 및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고자 하는 단체나 모임을 조성‧발굴하고, 직접 기획한 성평등 교육 커리큘럼을 공모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15일부터 3월 20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단체(모임)는 도봉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우리 동네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성평등·여성주의 교육 ▲성인지 관점을 반영하여 진행되는 교육 및 워크숍 ▲성평등 단체나 모임의 활동을 알리거나 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등을 주제로 한다. 단, 일회성이 아닌 최소 3회기 이상 진행되는 교육이어야 한다.

선정 결과는 2022년 4월 1일 도봉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모임)에는 강사수당, 공모사업 담당자 인건비 등을 위한 사업비 200~300만 원이 지원(사업내용에 따라 단체별 차등 지급)된다.

도봉구성평등활동센터는 향후 4월부터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세부실행계획서 제출 및 업무수행 계약을 체결하고, 8월까지 사업을 진행하여 결과 보고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성평등 교육을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지역에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고 확산하고자 한다. 성평등 교육과 활동에 관심이 많은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