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맞추기 ①

중앙일보

입력

안녕하세요? 원정혜입니다. ^^

여러분들은 지금 어떤 표정을 짓고 계신가요?

미소가 가득하신가요? '하하하' 즐겁게 웃고 계신가요? 혹시 무의식중에 찌그리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아침에 1분만 시간을 내어서 거울을 보면서 미소를 띄어 보세요.

그리고 오늘 하루 종일 빙긋이 미소짓고 있는 나의 모습을 그려 보세요.

마치 아기가 된 듯이 걸림없이 해맑은 미소를 가득담는 연습을 아침마다 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운동을 하면 근육이 생기고 체형이 만들어지듯이 얼굴 표정 또한 가장 많이 반복되는 근육의 움직임에 익숙해 집니다.

혹시라도 짜증스런 표정을 담고 있는 모습이 느껴지실 때는 얼른 마음을 바꾸어서 아이의 순수하고 께끗한 마음을 생각해 보신다거나 모든 일이 잘 될것이라는 즐겁고 행복한 마음을 갖게 되신다면 보다 쉽게 미소를 띄게 되실 거예요.

자, 그럼 가볍게 미소를 띈 모습 그대로 비틀기 자세를 해 보실까요?^^

오늘 말씀드릴 비틀기 자세는 요가를 전혀 하시지 않으셨거나 살이 많이 쪄서 비틀기 자세가 어려우시다거나 균형이 깨져서 완전한 비틀기 자세를 할 수 없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비틀기 변형체위입니다.

자리에 앉아 보세요.

왼쪽 무릎은 펴고, 오른발은 왼무릎의 건너편으로 넘기시구요.

오른발의 바닥이 바닥에 닿게 하시면 자연스럽게 오른 무릎이 들리게 됩니다.

이때 오른쪽 엉덩이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골반이 들리면 이미 좌우의 균형 축이 깨져버려서 비틀기를 하지 안으니만 못하게 됩니다. 오히려 허리가 아프시거나 더 비틀어지실 수 있으니까요. 반드시 오른쪽의 골반이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오른 무릎이 들렸을 때는 왼쪽 팔꿈치 안쪽으로 오른 무릎의 아랫부분을 감싸서 가슴으로 당겨보세요. 이때 왼팔은 등뒤로 돌려주거나 바닥에 내려 놓습니다.

처음에는 정면으로 앉아서 호흡을 내쉬었다가 호흡을 마시고 숨을 참은 상태에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돌려 줍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 호흡을 내쉬면서 점점 더 오른쪽으로 상체를 최대한 돌려주었다가 호흡을 마시면서 상체를 정면으로 돌려줍니다. 이렇게 약 2-3회를 반복하시고 반대도 같은 요령으로 반복합니다.

오늘도 상쾌한 하루되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