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도비엔아이 코코랩한끼, ‘2020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선정

중앙일보

입력

서도비엔아이 B2C 브랜드 코코랩(COCOLAB)의 ‘코코랩한끼 라이트 곡물&효소’가 한국식품연구원 주최 2020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 선정돼 지난11월 25일 코엑스 푸드위크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식품기술대상’은 국내 유일의 식품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높은 수준의 기술경쟁력과 식품안전성 등을 갖춘 중소·중견 식품기업의 제품을 발굴·포상하는 제도이다.

2016년부터 개최된 ‘식품기술대상’은 2020년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했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우수제품을 선발하여 수상해온 권위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코코랩한끼 라이트 곡물&효소’는 혼합곡물발효효소(특허제조기술 제10-18551125)를 함유하고 찬물 용해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며 스파우트파우치 형태로 보틀 형태보다 휴대가 간편하며 물만 넣고 혼합 후, 바로 섭취 가능한 독창적인 제품이다.

무엇보다 천연당(코코넛꽃즙분말)을 넣어 건강과 맛을 더하고 곡물과 견과 토핑으로 씹히는 맛과 포만감을 더해 일반적인 쉐이크 형태의 제품보다 월등히 맛있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서도비엔아이의 김원석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은 이 제품이 독창성과 기술성도 인정을 받아서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서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