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치료 이제 VLS레이저와 BP박피술로

중앙일보

입력

사춘기 여드름으로 한바탕 전쟁을 치르고 나면, 이번에는 붉고 얼룩덜룩한 여드름 자국과, 부분적으로 피부가 패이거나 비후되어 울퉁불퉁하게 얽은 흉터 때문에 다시한번 더욱 깊은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특히 이러한 흉터를 만드는 큰 원인은 여드름을 함부로 짜거나 염증성 여드름 관리를 소홀히 했을 때이다. 이렇게 여드름 흉터로 인해서 피부가 마치 곰보처럼 얽어보이는 흉터를 가진 사람들은, 실제로 화장으로도 감출 수 없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도 다른 사람의 얼굴을 똑바로 바라보지 못한다거나 하는 애로사항이 크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100m 미인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는 것이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를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써, 오늘은 4파장 VLS 혈관레이저 치료와 BP박피술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겠다.

◇ 붉고 비후한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인 VLS

4파장 VLS 혈관레이저는 붉고 비후한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인데, 실제로 피부에 붉은 여드름 자국이 많고 마치 얽어보이는 여드름 흉터에 적용한 결과, 붉은 자국이 감소된 것은 물론, 비후한 흉터까지 고르게 깎아주는 효과를 나타낸 임상실험결과가 나왔다.

혈관에 이 4파장 VLS레이저가 조사되면 국소적인 거대 세포의 수는 늘어나고, 콜라겐의 재편성에 영향을 주는 히스타민은 감소되기 때문에, 이러한 피부재생을 시켜줄 수 있는 것이다.

치료 후에는 사람에 따라 포도주빛의 자국이 남지만, 이 역시 일주일 정도 경과하게 되면 차차 옅어져 사라진다. 시술 당일부터 세안을 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다.

◇ 안전하고 부작용없는 BP박피술

그리고 BP박피술이라고 하는 것은 Blue Solution이라는 특수 재료를 일반적인 화학필링의 재료인 TCA에 혼합하여, 안전하고 부작용없는 박피술이라는 장점이 크다.

또한 탈피가 이루어지는 과정도 비교적 자연스러워, 시술 후 5일에서 일주일 정도만 흐르면 외출이나 화장, 사회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다.

박피 후 처음 얼마간은 피부가 붉어지고 당기며, 민감해지는 등 불편한 기간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차차 새로운 피부로 재생이 되어 전체적인 피부톤이 희고 맑아지며, 흉터 부위에 살이 새로 서서히 차오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살이 함몰된 여드름 흉터를 많이 가진 사람들의 경우에는 한 번만의 박피술로 과정이 끝난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4~6주 간격으로 2~3회 이상 반복시술했을 때 더욱 효과적임을 알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BP박피의 효과는 2~6개월까지 계속적으로 나타나게 되어 있으므로, 홈케어 제품을 사용한 미백과 보습, 그리고 박피와 재생 효과를 유지시키는 과정이 또한 매우 중요하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