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어디서 하면 좋은가?

중앙일보

입력


성형수술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사람들의 수가 크게 늘었다. 일단 결심이 섰다해도, 어느 병원에서 하는 것이 좋은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여전히 남게 된다.

그런 때문일까... 잡지 광고, 성형외과 홈페이지, 성형 동호회, 주위사람들의 권유 등 병원을 선택하는데 영향을 끼치는 정보들이 포화상태로 유통되고 있다.

'어떤 병원을 선택하느냐'는 성형수술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 성형외과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 노하우라 할 몇 가지 사항을 검토하면, 어느 병원에서 수술해야 할 지에 대한 기준이 생길 것이다.

1) 성형수술에 대한 바른 정보는 기본. 믿을 만한 의사와 충분한 대화가 필요하다.

성형외과 전문의이며 경험이 풍부하고 미적인 감각이 있는 의사를 찾아야 실패할 확률이 가장 낮다. 그런 의사를 찾으려면,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받은 후 가장 신뢰할 만한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증을 확인한다.

진료과목이 성형외과 한과목만 진료하는 병원일지라도 모두 성형외과 전문의라 생각하면 안된다. 전문의가 아닌 일반의사가 많고 전문의 간판은 있어도 산부인과, 외과, 내과 등 성형외과와 별로 관련이 없는 의사들이 운영하는 성형외과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 참고: 간판 감별법
000의원 (진료과목: 성형외과) - 전문의 아님
000성형외과의원 - 전문의병원

3) 경험이 얼마나 되는지 물어본다.

경험이 적으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수술하려고 하기 쉬우므로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가능하면 성형수술의 노하우가 풍부한 경험이 많은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4) 믿을 만한 성형정보를 제공하는지 살펴본다.

특히 '점심시간에 하는 빠른 수술' 혹은 '주말에 하면 월요일에 정상 출근 가능함' 등을 선전하는 병원은 조심한다.

5) 의사가 미적인 감각을 갖고 있는가 확인한다.

성형수술은 의술이자 예술이다. 똑같은 수술도 의사의 미적 감각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미적인 감각을 갖춘 세련된 의사가 훌륭한 성형수술을 할 수 있다.

6) 병원의 분위기와 의사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주변의 경험자의 경험담을 들어본다.

잡지나 인터넷을 과신하는 것은 금물이다. 병원을 직접 찾아가 전반적인 병원분위기와 의사의 분위기를 몸소 느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이미 그 병원에서 수술했던 사람들의 경험담을 들어보는 것도 필수.

7) 양심적인 의사인지 확인한다.

수술비 하나만 가지고 의사를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부당하게 많은 수술비를 요구하거나, 환자와 자주 마찰을 일으키는 의사를 양심적인 의사라고 할 수는 없다.

8) 컴퓨터 가상 시술은 믿지 않아야 한다.

성형수술은 의사의 손으로 하는 것이지 컴퓨터가 하는 것이 아니다. 수술에 자신이 없는 의사일수록 컴퓨터의 그림을 이용하여 환자를 현혹시킬 가능성이 많다.

9)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기본이다.

상담만 하고 돌아서서 나갈 때 왠지 뒤가 따가운 병원은 다시 갈 필요가 없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줄 아는 병원이야말로 수술 결과에도 최상의 만족을 줄 가능성이 높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