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중앙일보

입력

금년 12월 1일 제 13회 세계에이즈의 날을 맞이하여, UNAIDS에서 정한 “에이즈-남성이 막을 수 있다(AIDS-Men Make a Difference)” 라는 주제로 대한에이즈 예방협회와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을 중심으로 40여개의 관련단체는 한국엠에스디의 공동 참여아래 범 국민적 행사를 개최한다.

전세계 3,430만 에이즈 감염자중 남성의 감염률이 여성보다 훨씬 높게 나타나 에이즈 전파의 주요 문제집단이 남성임을 알 수 있으며, 본 행사를 통하여 남성들을 에이즈 예방과 퇴치운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여 에이즈 확산의 고삐를 늦추고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한다.

제 13회 세계에이즈의 날 종합행사의 정식 일정은 아래와 같다.

<행사 개요>

ㅇ 행사명 : 제 13회 세계에이즈의 날 종합행사
ㅇ 주 제 : 에이즈 – 남성이 막을 수 있다. ( AIDS – Men make a Difference)
ㅇ 일 시 : 전야제 행사 – 2000. 11.30(목) 16:30 ~ 18:00
ㅇ 대 회 식 – 2000.12.01(금) 10:00 ~ 12:30
ㅇ 포스터 전시회 – 시청앞 지하 보도
ㅇ 온라인 캠페인 – www.aids.or.kr
ㅇ 주 관 : 대한에이즈예방협회 한국엠이즈퇴치 연맹
ㅇ 주 최 : 세계에이즈의 날 행사 조직위원회 (40여개 유관단체)
ㅇ 후 원 :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원, UNAIDS
ㅇ 협 찬 : 한국엠에스디주식회사

이번 행사의 협찬을 맡은 한국엠에스디는 12월 1일 “Managing HIV/AIDS Today”라는 주제로 국내 감염내과 선생님들과 외국 연자 두 분을 모시고 MSD Scientific Symposium을 갖을 예정이며 “AIDS…세상은 당신을 포기하지 않습니다”라는 주제의 대중광고를 12월 한달 동안 서울, 부산, 인천, 대전, 대구, 광주지역의 지하철과 버스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엠에스디는 회사홈페이지(www.msd-korea.com)를 통하여 에이즈 기금 모으기 행사를 마련하고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클릭수에 따라 적립된 금액을 에이즈 관련 민간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