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1,000만원 장학금 기부한 ㈜동인바이오텍 조길남 대표에 감사패 전달

중앙일보

입력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는 3월 18일(수) 오후 1시 30분 총장실에서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000만원을 기부한 ㈜동인바이오텍 조길남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한국생명공학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생명공학이 차세대 산업으로 부상하던 94년도에 생명공학 관련 유통전문회사 ㈜동인바이오텍을 설립한 조길남 대표는 전 세계 10개국 30여개 브랜드를 국내에 공급하며 바이오시장의 대표 유통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평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회사’를 최우선의 목표로 내세우며 회사를 운영 중인 조길남 대표는 관련분야 교수들 및 연구원들과 교류를 하던 과정에서 대진대학교 교수들과 인연을 맺었다.

‘노력정신’을 기반으로 도전과 협력의 자세를 인재상으로 삼고 있는 조길남 대표는 “생명공학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하면서 이 분야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차에 우리나라를 이끌어나갈 미래 인재 양성에 대한 꿈을 키웠다”며 “한국생명공학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를 대진대학교에서 발굴해 달라”고 말했다.

이면재 총장은 “조길남 대표가 대진대학교의 여러 교수님들과의 뜻깊은 인연으로 소중한 장학기금을 전달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조길남 대표의 뜻에 따라 한국생명공학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에 큰 도움을 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진대학교는 학생 성공을 대학 최우선의 가치로 내세우며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00여개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자랑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