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용 자동차 보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흥국쌍용화재는 인터넷 전용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인 '이유다이렉트'(www.eyou.co.kr, 1688-2688)를 판매하고 있다. 이유다이렉트는 온라인 전용 자동차 보험으로 일반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 회사는 이유다이렉트는 특히 '20분 긴급출동 서비스 보증제'를 실시하고있다고 밝혔다. 이 보증제는 보험 가입과 동시에 SK스피드메이트 정비 쿠폰을 제공하고 20분 내에 긴급 출동이 안 될 경우 20만원 상당의 SK스피드메이트 정비쿠폰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특히 최근 상담원의 웹체팅 기능과 상담원이 고객의 PC 화면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면서 도움을 주는 화면 공유 기능을 추가해 인터넷 사용이 미숙한 고객들로 부터도 호응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유다이렉트는 인터넷 전용 상품으로 텔레마케팅 비용, 보험설계사 수당 등 중간수수료를 없앤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흥국쌍용화재는 이유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자동차 보험료를 알아보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 다운업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경품은 PDP TV, PMP, DMB 내비게이션 등이며 당첨자는 8월중 이유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