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혁신 아이디어, 직접 심사해 보세요"

중앙일보

입력

행정안전부는 '2018년 중앙우수제안 선정을 위한 온라인 국민평가'를 9월 11일까지 실시 중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최고의 행정 혁신 아이디어를 직접 선정할 수 있다.

행안부, 우수제안 선정위한 국민평가 #국민 누구나 심사위원으로 참여 가능

중앙우수제안 심사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신문고에 있는 ‘누리집 국민제안 국민평가’에 접속해 예비심사를 통과한 4개 분야(국민제안,일반행정, 과학기술,재정경제) 121건의 행정 개선 아이디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행안부는 국민의 창의적 정책 개선 아이디어를 통한 정부혁신을 구현해 나가기 위해 매년 우수제안을 선정, 포상·격려하고 있다. 작년에는 금·은·동·장려 69건을 발굴해 대통령·국무총리,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을 지급했다.

올해 평가 결과는 분야별 전문가 심사, 국민평가, 전체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11월 초에 최종 발표된다.

김일재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국민이 참여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중앙우수제안 심사를 통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국민 체감도가 높은 정부정책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태희 기자 adonis55@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