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서비스대상-종합대상 GS리테일] CS사례 전파 … '고객 중심'문화 노력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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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허연수 대표·사진)이 ‘2018 한국서비스대상’ 종합유통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 헬스&뷰티 전문점 랄라블라 등을 운영하는 유통 전문기업이다. GS리테일은 CEO 직속으로 전사적 조직문화서비스 전담 부서와 서비스 간사 임원을 두고 고객 만족 활동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새로운 비전인 ‘끊임없는 도전으로 고객의 라이프 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GS리테일’을 선포하고 고객 일상생활의 중심이 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모든 혁신의 시작인 ‘고객 중심적 사고와 확고한 인식’이 CEO부터 임원·리더·고객 접점의 구성원까지 전파되도록 체계화했다.

GS리테일은 조직문화서비스 전담 부서를 두고 고객 만족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GS리테일은 조직문화서비스 전담 부서를 두고 고객 만족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고객 중심 사고를 생활과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현장 CS우수사례를 영상으로 제작해 전 구성원이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동영상’과 매일 아침 업무 시작과 함께하는 ‘사내아침 방송’, 진심 어린 서비스를 탁월하게 실천한 구성원을 칭찬하는 ‘서비스 스타소개’와 CEO 비전레터 등 다양한 가치공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na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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