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혈관 청소, 혈액순환 돕는 고품질 오메가3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중앙일보 선정 ‘건강기능식품 대상’④

많은 사람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예전 같지 않은’ 건강을 회복시킨다. 중앙일보는 2015년부터 소비자가 안심하고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 대상’을 선정해 발표한다.월간중앙이 주관하고 JTBC·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8년 ‘제4회 건강기능식품 대상’ 수상제품을 이번 주를 마지막으로 소개한다.

<오메가3 혈행개선 부문 대상>종근당건강 '프로메가'

 건강 수명은 ‘혈관 건강’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혈관이 낡고 더러워지면 몸에 하나둘씩 이상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오메가3는 혈관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 수명을 늘려주는 대표적인 영양소다. 오메가3의 핵심 성분인EPA와 DHA는 비정상적인 혈액응고나 중성지방의 합성 작용을 저해시켜 혈관을 깨끗하게만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다. 하지만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는 품질좋은 오메가3를 넣은 제품이다. ‘프로메가’ 시리즈의 대표 제품으로는 혈중 중성지질의 농도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얼 오메가3’(사진), 눈에 좋은비타민 A·E를 넣은 ‘눈건강 오메가3’, 혈중 중성지질 농도뿐 아니라 나빠진 기억력과 건조한 눈을 개선하도록 도와주는 ‘기억력 오메가3’가 있다. 이외에도 ‘오메가3 파워’ ‘클렌즈’ 등이 있다.

전 제품은 ‘원료를 선택할 때부터 품질관리가 시작돼야 한다’는 철학으로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안전성과 품질을 확인받은 원료를 사용했다. 종근당건강의 깐깐한 품질관리는 제품을 포장하고소비자에게 전달할 때까지 계속된다. 공기·빛·습도 등의 외부 환경에 쉽게 변질되는오메가3의 특성상 품질 저하를 줄이기위해 한 알씩 포장해 신선도를 높였다.또 생산·유통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식품이력추적제’를 도입해 소비자가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신윤애 기자 shin.yun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